본문 바로가기

블레어 일상

비건음료 추천/ 우유 대체 식물성 귀리음료 오틀리(OATLY) 귀리우유

안녕하세요 블레어입니다 :) 오늘은 비건 음료 하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비건은 아니지만 우유는 최대한 마시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흔히 말하는 유당불내증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우유를 먹으면 속이 편하지는 않더라고요. 또, 비건을 지향하며(실천은 정말 어렵..ㅜㅜ)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우유보다는 식물성 음료를 마시고 있습니다!

 

"귀리 우유는 우유인가 아닌가"

 

요즘에는 우유를 대체할 다양한 음료들이 있는데요. 검색하다 보면 친숙함을 위해서인지 우유라고 쓰지만 실제로는 우유가 아닌 음료들이 있어요. 물론 진짜 우유인 경우도 있어 성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서울우유의 귀리 우유는 이름 그대로 우유에 귀리 포함 다양한 곡물들이 들어간 우유(소의 젖)이고요. 반면, 아몬드 우유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아몬드 브리즈는 소의 젖이 들어가지 않은 식물성 음료입니다!

 

 

 

 

오틀리도 식물성 음료이지만 검색하면 귀리 우유로 많이 소개되고 있더라고요. 이밖에도 캐슈너트 밀크, 쌀 우유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이름 기준으로 식물성 여부를 판단하기보다는 성분을 확인해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할 오틀리 (OATLY)는 소의 젖이 들어가지 않았고 귀리로 만든 식물성 음료인데요.

 

오리지널 기준 전성분은 다음과 같아요! [정제수, 귀리 10%, 유채유, 탄산칼슘, 제삼인산칼슘, 정제소금, 비타민(D2, B2, B12)] *오틀리에 사용되는 유채유는 스웨덴산 유채 유이며, non-gmo라고 합니다!

 

 

 

 

Non-GMO에서도 느껴지지만 오틀리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인데요. 귀리는 우유보다 적은 양의 물과 토지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우유와 비교했을 때 5분의 1 수준의 온실가스를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데요. 우유와 비교했을 약 2배~2.5배 더 비쌉니다.

 

오틀리  서울우유 '나 100%' 매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그럼 이제 제일 중요한 맛을 비교해볼게요!

 

먼저 오틀리 오리지널입니다. 색은 우유보다는 살짝 누런 빛이고, 맛은 우유와는 달라요.ㅎㅎ

 

 

 

 

 

우유 대체품이지만 우유의 맛을 기대하고 먹기보다는 우유와 비슷한 새로운 제품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고소함 우유 > 오틀리
묵직함 >>>>>가벼움 캐슈넛음료 > 우유 > 오틀리 > 아몬드브리즈
텁텁함>>>>>깔끔함 두유 > 우유 > 오틀리
단맛 없음

 

우유에 비하면 고소함은 부족하지만, 맛은 더 깔끔해요! 캐슈너트가 매우 촘촘히 농도가 짙고 묵직하고, 아몬드 브리즈는 그 농도가 상대적으로 옅고 가벼운 느낌, 오틀리는 그 중간이에요!

 

저는 보통 요렇게 시리얼이랑 같이 먹어요(개밥 같지만 초코볼입니다 ㅎㅎ)

 

 


다음은 바리스타 에디션인데요. 요건 이름처럼 라테용으로 나온 제품인 거 같아요. 색은 오리지널이랑 차이가 없고, 맛은 오리지널보다 좀 더 크리미 해요 ㅎㅎ

 

 

 

카페에서처럼 진짜 스팀 해서 먹으면 맛있을 거 같은데, 집에서 먹는 거라 저는 모카포트로 샷만 넣어서 먹었어요 ㅎㅎ

 

 

 

맛은 커피우유입니다!

 

 

 

고소함과 묵직함 모두 우유와 비슷하고, 텁텁함은 우유보다 덜해요!

 


 

마지막 초코맛은 미니 사이즈로 먹어봤어요 ㅎㅎ 초코맛은 정말 초콜릿 우유 같아요!

 

 

 

이건 식물성 음료라고 느껴지지 않고, 블라인드로 테스트해도 우유로 생각할 것 같아요! 일반 초콜릿 우유에 비해서는 덜 달지만 그렇다고 밍밍하진 않아요! 달달한 게 당길 때 그냥 먹어도 좋고, 샷 추가해서 먹으면 카페모카 같아요 :)

 

 

 


블레어 코멘트”

 

▲ 두유의 텁텁함이 싫은데, 밍밍하지 않은 비건 음료를 찾고 있다면 추천

비건 음료 입문자에게도 추천 (낯설지 않은 맛이다)

우유와 똑같은 맛을 찾는다면, 오리지널보다는 초코맛 추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지향한다면 추천

△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우유가 낫다

묵직한 맛을 원한다면 캐슈너트 우유 추천


 

이 글은 본인이 직접 구매한 후기입니다.(광고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