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레어 일상

온라인 취미 클래스 하비풀 디지털드로잉 아이패드드로잉 후기

안녕하세요 블레어입니다 :)

 

요즘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갈 곳은 없고, 집에만 있자니 답답하고, 딱히 할 것은 없고,, 퇴근 후에나 주말에나 집콕할 때 시간 보내기 좋은 취미활동! 오늘은 온라인 취미 클래스 하비풀을 소개하고, 직접 구매한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후기를 전하려 합니다!




 

출처-하비풀홈페이지(https://hobbyful.co.kr/)

 

 

 하비풀(hobbyful)은 온라인 취미 클래스로 체험키트인 샘플러부터 1~2개 작품 완성하는 원데이 클래스, 기초부터 제대로 여러 작품을 만드는 정규 클래스, 스스로 만드는 DIY까지 다양한 취미 클래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데요. 주제도 프랑스 자수, 마크라메, 뜨개질, 라탄 공예, 캘리그래피 등등 정말 다양해요! 저는 처음 하비풀 했을 때는 정말 주말에 시간 때우기 용으로 니들펠트 하나 주문했었는데요. 처음 해 보고 괜찮은 것 같아 프랑스 자수 한 번 해보고, 음~ 괜찮은데? 하면서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를 선택했어요 ㅎㅎ

 

 

출처-하비풀홈페이지(https://hobbyful.co.kr/)

 

다양한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중에 오늘 후기를 전할 클래스는 바로바로! 메리진의 스마트폰 드로잉 클래스 <입문 편>입니다! 선택 기준은 ‘내가 따라 그리고 싶은가’였어요 ㅎㅎ 메리진 작가님의 그림이 마음에 들어 아! 나도 이런 느낌으로 그려보고 싶다! 해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또, 색연필이나 마커나 수채화나 어릴 때 많이 해 봤지만, 디지털 드로잉은 해본 적이 없어 새로운 걸 해보고 싶어 선택하게 되었어요 :)

 

 

제공되는 정전식 터치펜

 

저는 아이패드 에어 2를 가지고 있는데요. 낮은 버전이라 아이패드 펜은 따로 없어 아이패드로 드로잉을 못하는 줄 알고 있었어요 ㅜㅜ 그런데! 정전식 터치펜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사람은 알아야 해…) 나도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릴 수 있잖아!! 하며 기대 반 설렘 반으로 결제했습니다 ㅎㅎ 참고로 어도비 포토샵 스케치 어플이 구동되는 스마트 기기에서는 모두 가능하다고 해요! 터치펜은 건전지가 필요 없는 정전식 터치펜으로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하비풀홈페이지(https://hobbyful.co.kr/)

 

처음에 ‘한번 해볼까?’ 하기에는 가격이 살짝 부담이 되었었는데요. 처음 가입하면 20프로 할인 쿠폰을 줘서 108,000원에 겟했습니다! 미술학원 다닌다고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했어요! 강의 소개 글을 봤는데 그리는 그림 개수도 18개나 되더라고요! ㅎㅎ 또, 저는 초보라..  너무 어려우면 못 따라 할까 걱정했는데 기초부터 탄탄히 배운다 해서 고민을 덜 했던 것 같아요 ㅎㅎ 실제로 해보니 초보분들도 무리 없이 따라 하실 수 있어요!! 

 

 

 

클래스 비용에는 그립톡이랑 정전식 터치펜이 포함되어있고요. 스마트폰 드로잉이다 보니 그립톡으로 편하게 그릴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같아요. ㅎㅎ 메리진 작가님의 그림이 들어가 있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 스마트폰 드로잉 클래스이지만, 저는 아이패드가 있어서 아이패드 드로잉으로 했습니다! ㅎㅎ 스마트폰 드로잉을 안 하더라도 그립톡 있으니 편하더라고요 ㅎㅎ 

 

 

 

 

 

 

정전식 터치펜은 이렇게 생겼고요. (위에 사진에서 뚜껑을 열면 이렇게 생겼어요!) 이 끝에 팁이 있는데, 요건 제거하는 게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이대로 그려주면 됩니다! 팁은 꺾일 수 있으니 뚜껑 닫아서 보관해주면 되고, 그릴 때는 반대쪽에 뚜껑을 끼워주면 됩니다! 정전식 터치펜은 케이스까지 있어서 보관하기 좋아요!

 

 

 

클래스는 무료 어플인 Adobe Sketch로 진행이 되고요. 어플 사용법도 클래스 초반에 알려주셔서 초보자들도 따라오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답니다!!

 

 

 

짠 요게 첫 수업이었는데요 ㅎㅎ 제일 처음에는 어플의 다양한 펜 종류를 알아보고, 각 펜마다의 느낌을 직접 그려보며 알아보았어요 ㅎㅎ 

 

 

 

이렇게 책도 그려보고,, 피자도 그려봤는데요. 

 

 

 

저는 먹는 거를 좋아해서 음식 그림 그릴 때 더 재밌더라고요ㅋㅋㅋㅋㅋ 피자 그릴 때 너무 재밌었어요 ㅎㅎ 피자 그림은 아크릴로 그린 건데 마치 유화 느낌 나지 않나요? 저 질감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건 클래스 때 배운 케이크 작품인데요 마침 이때가 언니 생일이라 글씨도 넣어보고 생일날 카톡으로 보내줬어요 ㅎㅎ

 

 

 

누군가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을 때 예쁜 도화지? 편지지 같은 종이에 컬러 프린트해서 드리면 이쁠 것 같아요 :) 그림에 이름을 적어도 좋고요 ㅎㅎ 

 

 

 

이게 제가 제일 공들였던 그림인데요. 사실 이 그림 보고 메리진 작가님 그림에 꽂혔답니다 ㅎㅎ 너무 예쁘지 않나요?ㅎㅎ 저는 이런 식물 식물 자연 자연한 게 좋아요 ㅎㅎ 이거는 이것저것 그릴 게 많아서 한 번에 그리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결과물은 매우 만족합니다!

 

이렇게 그림 과정을 빠르게 영상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ㅎㅎ 너무 재밌죠! 인스타에 올리면 딱 일거 같긴 한데 인스타를 잘 안 해서,, 이곳에라도 올려봅니다..!!

 

 

 

요건 응용작입니다! 제가 스타벅스 올리브 바닐라 크림 케이크 좋아해서 스타벅스 어플에 있는 사진 보고 그려보았어요 ㅎㅎ 크림의 질감이 나름 잘 표현된 거 같지 않나요?

 

 

 

이것도 스타벅스 어플 사진 보고 직접 그린 거예요! 괜찮져!! ㅎㅎㅎㅎ 올리브 바닐라 크림 케이크가 더 마음에 들긴 하지만 그래도 이 클래스 전에는 이렇게 그릴 거라고 시도조차 못했을 거예요! 

 

 

 


"블레어 코멘트"

 

▶ 집콕 생활이 지겹다면 하비풀에서 취미 클래스 하나 추천

▶ 디지털 드로잉이 궁금했다면 추천 (스마트폰만 있으면 그릴 수 있다!)

▶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음 


 

이 글은 본인이 직접 구매한 후기입니다.(광고 아님, 협찬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