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레어 일상

겨울 제철 회 추천/ 농라카페 똘이수산 대방어회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블레어입니다! 

오늘은 농라 카페 구매후기를 가져왔어요 ㅎㅎ 농라 카페에서 구매한 건 바로 대방어회입니다! 

 

너무 예쁘죠!! 

출처-농라카페

농라 카페라고 들어보셨나요?! 농라 카페는 농산물 수산물 직거래 장터인데요. 회원수가 무려 82만 명이더라고요 ㅎㅎㅎㅎ 저는 이제 알았어요,,ㅎㅎㅎ 농라 카페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직거래라 중간 마진이 없기 때문인 것 같아요 ㅎㅎ 

 

 

 

농라 카페에는 이름처럼 진짜 다양한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채소, 과일, 쌀 잡곡, 나물, 견과류 등등 정말 없는 게 없는 것 같아요 :) 이 중에서 저는 오늘 대방어회 구매후기를 가져왔습니다! 겨울 하면 또 방어죠!ㅎㅎ

 

방어회는 겨울 제철음식인데요. 저는 보통 방어회를 노량진 수산시장 가서 사 먹었었거든요. ㅎㅎ 오른쪽 사진은 마포구 한 식당에서 먹었던 방어회 사진인데 노량진이 더 맛있더라고요.ㅎㅎ 웨이팅 진짜 길게 해서 먹었었는데, 노량진이 더 신선한 맛이었어요 ㅎㅎ 노량진은 방어회만 먹었던 건 아니고, 저렇게 연어회 섞어서 4만 원 정도였어요! 바로 포장해서 온 게 아니고 노량진 수산 시장 안에서 먹었던 거라 자릿값이랑 탕 포함해서 5만 원 초반대였던 것 같아요 ㅎㅎ 저게 한 3년 전이라 (너무 오래되었네요..) 지금은 모르겠어요..! 

 

 

 

 

아니면 이렇게 직접 방어를 필렛으로 구매해서 썰어 먹기도 했었어요 ㅎㅎ 위 사진 속 방어회는 블로그로 구매했었고, 가족끼리 10kg 정도 먹었었어요 ㅎㅎ 방어가 생각보다 먹기 어렵더라고요 ㅜㅜ 요즘 코로나로 노량진 가서 먹기도 그렇고, 사서 오기에는 너무 멀고,  또, 동네 횟집은 뭔가 못 미덥고 ㅜㅜ 그때 당시 블로그로 구매했던 곳이 어디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고, 블로그로 찾으려니 귀찮고, 그러다 발견한 게 농라 카페입니다! 

 

농라 카페에서는 블로그에서 구매했던 것처럼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고, 판매하는 곳이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곳이 모여있어 비교할 수 있고, 또 이렇게 500g처럼 작은 단위로도 구매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ㅎㅎ 농라 카페에서 똘이 수산이라는 곳에서 구매했고, 제가 선택한 건 국내산 자연산 대방어 필렛 500g입니다! 2-3인분 정도인데 여기에 택배비 4000원이거든요 2인이라 쳐도 노량진에서 먹을 때랑 비슷한 가격인 것 같아요! 오늘회 들어가 보니 400g에 49,900원에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ㅎㅎ 아! 그리고 방어는 중방어 말고 되도록이면 대방어로 드세요!! 그래야 더 맛있습니다 :)

 

방어가 왔습니다! 

농라 카페 대방어회는 스티로폼 박스에 잘 포장되어서 왔고요. 이렇게 진공 포장된 야채도 있어요 ㅎㅎ 회덮밥? 회무침? 먹으라고 준 것 같아요 

 

대방어회는 이렇게 해동지에 한 번 싸 있고, 비닐 팩에 담아져서 옵니다! 안에 얼음팩도 있었어요 ㅎㅎ 원래 바로 냉동 들어갔어야 했는데 너무 궁금한 나머지 잊어버리고 바로 열어버렸어요 ㅎㅎ

 

크으 대방어회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ㅜㅜ 기름기가 보입니다 ㅜㅜ 얼른 다시 닫아서 냉동보관 10분 정도 해줍니다! 

 

대방어를 썰어줍니다! 제가 먹고 싶은 두께로 썰어줍니다! 두툼하게 썰어주었어요! 

 

대방어회에 술이 빠질 수 없죠 ㅎㅎ 샴페인을 땄어요 ㅎㅎ 저 샴페인은 굴이랑 딱 맞는 술이고, 대방어랑 딱 맞는 술은 아니라고 하지만 이미 따 버려서 같이 먹었어요 ㅎㅎ 저는 맛있더라고요 ㅎㅎㅎ 대방어회 두께 보이시나요! 진짜 두툼하죠 ㅎㅎㅎ

 

 

 

 

항공 샷입니다! 농라 카페에서 구매한 대방어 500g입니다! 먹어보니 3인이 먹기엔 조금 부족할 것 같아요! 3인이라면 대방어 회 500g에 다른 회 하나 추가하시길 추천합니다! 2인이 먹기에는 살짝 한 5점 정도 많았던 것 같은데 회 좋아하시면 딱 맞을 것 같아요 ㅎㅎ 

 

전에 동네 근처에서 방어 회 시켰을 때는 이렇게 하얀 부분이 거의 없었거든요 ㅜㅜ 방어는 하얀 부분 아니면 좀 비리더라고요 ㅜㅜ 이번에 농라 카페에서 주문한 대방어회는 다 하얀색이어서 좋았어요 맛도 진짜 한 입 먹고 와.. 진짜 맛있다 나왔어요 ㅜㅜ 맛있으면 미간 찡그려지시는 분들 계속 찡그리면서 드시게 될 거예요 ㅜㅜ 

 

먹다 보니 기름기가 올라온 것 같아 다시 한번 찍어봅니다 ㅎㅎ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ㅜㅜ 감칠맛 최고입니다 ㅜㅜ 이게 바로 찐 방어회입니다! 농라 카페 추천합니다! ㅜㅜ 

 

 


"블레어 코멘트"

 

▶ 겨울 제철 회를 만끽하고 싶다면 농라 카페! 

▶ 대방어회를 가성비 좋게 맛보고 싶다면 농라 카페 추천! 

방어회는 대방어로 드셔야 합니다!


이 글은 직접 구매한 후기입니다. (광고 아님, 협찬 아님)